【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드론을 활용한 숏폼(짧은 동영상)영상으로 신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 모바일 앱과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이색적인 숏폼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신상품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이하 돈사골 새우라면)을 알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다 최근 오픈 한 이마트24의 드론 서비스를 떠올리게 됐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앱을 통한 경품 이벤트에 드론을 활용한 이색적인 영상을 더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인 것이다.
이마트24는 마치 하늘에서 맛있는 라면이 떨어지는 행운처럼,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가입 시 돈사골 새우라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알리면서, 지난달 출시한 신상품을 한 번 더 각인시키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앞서 이마트24는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과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반찬 신상품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곽현주 디자이너와 실제 모델들이 참여한 '반찬 패션쇼'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고물가를 잡는다는 콘셉트로 위트있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초특가 행사를 알리는 데 활용했다. 실제로 이들 영상은 각각 누적조회 수 100만 회를 넘어서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숏폼 콘텐츠에 힘을 싣는 이유는 텍스트보다 영상에 더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신상품이나 행사 등을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세상에 없던 맛 '돈사골 새우라면'을 차별화된 방식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으며 특히 짧은 영상에 익숙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MZ고객들에게 이번 영상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재미있고 이색적인 영상으로 '숏폼맛집'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