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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할인폭"…이마트24, 주류 마케팅 강화

와인 11종 최대 50% 할인 등

 

【 청년일보 】 근거리 주류 창고로 자리매김한 이마트24가 주류 마케팅을 강화하며 홈술족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가 11월 한 달간, 각종 와인과 위스키, 맥주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매월 '이달의 주류' 선정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온 이마트24가 이번에 마련한 '11월, 이달의 주류' 행사는 역대 최대 할인 폭과 최다 품목으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로써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한 달 내내 와인 11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이달의 와인'은 ▲비벨로 로쏘 스위트 750ml▲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네로다볼라·아파시멘토 750ml ▲ 꼬모 와인메이커스셀렉션 750ml 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꼬모 와인메이커스셀렉션'은 이마트24가 지난 2020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단독 브랜드 '꼬모(COMO)' 라인업의 10번째 상품으로, 고객의 세분화되는 취향에 맞춰 꼬모 브랜드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산 와인을 도입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24는 우리나라에서만 1천500만 병 이상 팔려 '국민와인'으로 통하는 몬테스 와인 시리즈 또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몬테스 와인을 즐기는 애호가들로부터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달의 주류' 행사 품목에서 와인을 11종이나 선정한 것은 역대 최다 라인업으로 본격적인 와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11월을 맞아 와인 고객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와인 매출 지수를 살펴본 결과, 11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다가 연말을 맞이하는 12월에는 17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와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의 위스키로 '제임슨 스탠다드 700ml'를 선정하고 제임슨 오크배럴 전용잔 1개와 미니어처잔 2개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제임슨'은 250년 역사의 정통 아일랜드 위스키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위스키 브랜드이다. 특히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제임슨 스탠다드’는 젊은 위스키 마니아의 취향을 반영해 특유의 스파이시한 맛과 바닐라향,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자랑하며 하이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 이마트24는 과일 향미가 첨가된 라들러 맥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이달의 맥주'로 ▲쉐퍼호퍼 워터멜론민트 500ml ▲쉐퍼호퍼 파인애플 500ml ▲쉐퍼호퍼 자몽 500ml를 선정해 결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이마트24의 라들러 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하며, 맥주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이마트24가 할인 품목을 대폭 늘리며 '이달의 주류'를 비롯한 주류 행사에 힘을 쏟는 까닭은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이마트24=근거리 주류 창고'로 소문난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주류 조직 확대, 트렌디한 주류 소싱, 차별화된 주류 마케팅 등을 통해 주류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했고, 10월 현재 이마트24의 주류특화매장은 5천100여 점포를 넘어서는 등 눈에 띄는 성과로 주류 고객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팀장은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이달의 주류' 행사 라인업에 역대 최다 품목을 선보이는 만큼 홈술족들의 큰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근거리 주류 창고로 소문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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