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9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천36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순이익은 483억원으로 31.9% 늘었다.
신세계 관계자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왔고,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백화점 사업 순매출은 6천227억원으로 0.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840억원으로 4.9% 감소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가 지속된 데 따른 것이라고 업체 측은 부연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8월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새단장)을 마쳤고, 여행 사업 '비아신세계'와 온라인 쇼핑 '비욘드신세계'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4분기에는 본점 '더 리저브'를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연결 자회사별 실적을 보면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매출이 3천104억원으로 4.9% 늘었다.
특히 코스메틱 부문에서는 16.7% 증가한 1천1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계절적 비수기로 꼽히는 3분기에 코스메틱 매출액이 1천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국내 패션 매출 감소 영향과 코스메틱 사업 글로벌 투자 증가에 따라 2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면세점 사업을 하는 신세계디에프의 매출은 5천388억원으로 14.2% 늘었다. 이는 출입국 객수 증가에 따른 것이다. 영업손실은 56억원이다.
신세계센트럴의 매출은 981억원, 영업이익은 276억원이다. 호텔 등 임대 수익 증가로 인해 각각 3.9%, 6.6% 늘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매출은 846억원,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각각 9.9%, 84.6% 증가했다.
자체 패션 상품과 관계사 연계 상품, 뷰티·건강 장르의 실적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신세계까사 매출은 639억원으로 6.9% 감소했고, 4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건설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 신규 입주 물량 축소 등으로 매출이 줄었고, 환율 변동으로 인한 자재 가격 상승은 영업손실로 이어졌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