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브랜드 팬덤 형성"...한화생명, 유튜브서 MZ 세대 적극 공략

보험∙건강∙블록체인 분야 등 5개 채널 운영

 

【 청년일보 】 금융시장의 주 고객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한화생명은 보험, 금융정보를 비롯해 건강, 블록체인, e스포츠까지 총 5개의 다양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먼저 평균 조회수 10만의 보험 콘텐츠(‘붬(보험)내려온다’ 시리즈)는 특이한 보험들을 3분 길이의 영상으로 소개한다.

 

또 국내 최초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가 운영하는 ‘비온뒤’가 함께 만들어가는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하며 대중적으로 친숙한 의료인과의 협업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한화금융계열사(생명, 손해보험, 투자증권, 자산운용, 저축은행)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LIFEPLUS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M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 중이라고 밝혔다.

 

LIFEPLUS는 구독자 149만명을 보유한 인기 경제 유튜버 ‘슈카’, 힙합괴물 ‘던밀스’ 등 MZ세대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유튜브 셀럽들을 내세운 예능 콘텐츠로 운영하고 있다.

 

LIFEPLUS 채널은 5월 25일 현재 조회수 약 9,500만회를 보이며 곧 1억회 돌파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보험, 금융 외 분야에서도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e스포츠, 블록체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팀 선수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한화생명e스포츠’채널을 운영중이며, 구단 셰프 백종순 여사가 출연자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차려주고 대화를 나누며 진솔한 얘기를 나누는 ‘힐링식당’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한화생명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브랜드 ‘DREAMPLUS(드림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는 블록체인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주는 ‘블록깨기’를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딱딱한 금융사의 이미지를 벗어나 MZ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채널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선보여 진정성 있는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