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SK이노베이션 계열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8일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엔무브,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계열 내 6개 사업 자회사에서 직무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직무는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R&D) 등이며, 전체 채용 인원은 세자릿수 규모다.
SK이노베이션의 R&D를 담당하는 환경과학기술원은 석·박사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SK이노베이션은 R&D 분야 우수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산학장학생도 함께 선발할 계획이다.
서류는 오는 26일까지 SK이노베이션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출하면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후 약 2개월간 서류심사, 필기, 면접을 거쳐 6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 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면접 전형부터는 각 사업 자회사와 직무별 특성에 맞게 운영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이 채용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전용 홍보 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각 회사별 사업장, 육성제도, 조직·직무, 일하는 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 뉴스(SKinno News)와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도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SK이노베이션의 '카본 투 그린' 전략을 선도할 패기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며 "친환경 사업 추진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타임 넷제로'를 함께 만들어 나갈 지원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