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수)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 26일 '그랜드 오픈'…"할인 혜택 '풍성'"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26일 킨텍스점을 ‘스타필드 마켓’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마켓은 장보기를 넘어 휴식과 문화를 아우르는 ‘신개념 공간 혁신 모델’을 적용,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이번 리뉴얼은 지하 1층 트레이더스와 일렉트로마트를 제외한 지상 1, 2층 영업면적 4천445평(1만4천694㎡)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상 1, 2층 핵심공간에 스타필드 마켓의 시그니처 특화존인 ‘북 그라운드’와 ‘키즈 그라운드’를 새롭게 조성, 고객들이 휴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면적을 2배가량 확대해 200평(661㎡)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올리브영과 다이소처럼 고객 선호가 높았던 기존 브랜드들은 최대 3배가량 매장 면적을 확장해 쇼핑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으며, ‘무신사 스탠다드’, ‘모던하우스’, ‘데카트론’ ‘신세계팩토리스토어’등 신규 인기 브랜드들도 대거 유치해 '몰' 경쟁력을 강화했다.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전반적인 공간 구성을 가족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이마트가 상권을 분석한 결과, 고양시의 3인 이상 가구 비중은 41%, 인접한 김포시는 43%, 파주시는 38%로, 전국 평균 34%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었다. 이에 따라 각 층별 휴식·문화 특화공간을 조성해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지상 1층 중앙부에 복합 힐링 공간 ‘북 그라운드’를 132평(436㎡) 규모로 새롭게 조성했고, 바로 옆에 스타벅스(135평, 446㎡)를 배치해 가족 포함 다양한 고객들이 공간 전체를 안락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상 2층에는 18평(60㎡) 규모의 '키즈 그라운드'를 신설했다. 자녀를 동반한 3040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면서도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휴식하고 놀이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존에 팝업스토어·쉼터 등으로 운영됐던 50평(165㎡) 규모 ‘아트리움’을 포함 시, 킨텍스점 휴식·문화 공간은 200평(661㎡)으로, 리뉴얼 이전 대비 2배로 확대됐다.

 

또 고양시 최초로 실내 트램폴린 파크 ‘바운스 더 퍼스트’를 도입했고, 가족 외식 수요를 겨냥한 합리적인 가격의 무한리필 뷔페 ‘애슐리’와 인기 초밥 브랜드 ‘갓덴스시’ 등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트렌디한 F&B 구성도 강화해 화제성과 차별화를 확보했다. 경북 지역에서 ‘빵지순례’ 명소로 유명한 종합 베이커리 ‘두낫디스터브베이커스’를 경기 북부 최초로 입점시키고, 성수동에서 줄 서 먹는 돈카츠 맛집 ‘화화돈'과 30년 전통 메밀 명장이 만든 메밀요리 전문점 ‘의령메밀연구소’도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고객 수요 변화에 맞춰 브랜드 구성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선호도가 높은 기존 브랜드는 대형화하여 구색을 넓혔고, 신규 테넌트는 도심형 쇼핑몰 수준으로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올리브영은 기존 55평(182㎡)에서 158평(522㎡), 다이소는 기존 190평(628㎡)에서 502평(1,660㎡) 규모로 확장해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였다. 이에 더해 일산 상권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신규 유치해 올해 9월 오픈 예정이다.

 

한편,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26일 오픈을 기념해 팝업 행사장부터 문화 공연, 트레이더스 및 입점 브랜드 특별 행사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6일부터 7월 9일까지 2주간 지상 1층 아트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하림과 협업한 '더미식호'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오징어 낚시 체험존'을 설치해 대형 선박에서 모형 낚시 체험을 통해 증정품을 제공하며, '나만의 컵라면 만들기' 체험과 주말에는 하림의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신상품 시식존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1층 북 그라운드에서는 28일, 29일 각 오후 2시, 4시에 2회씩 참여형 키즈 공연 '벌룬매직쇼'를 기획해 선보인다. 이후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참여형 키즈 공연을 진행해 문화 체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레이더스에서는 선착순 4천명 한정 삼성카드로 15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이마티콘 5천원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삼성카드 결제 시 스테이크, 활전복, 감귤 등 신선 먹거리들과 생필품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일렉트로마트에서는 29일까지 4일간 대형가전부터 노트북, 게임기 등 디지털 가전들을 오픈 특가에 준비했으며, 스타벅스 2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350명에게 머그컵 증정, 데카트론 구매 고객 대상 룰렛 이벤트, 탑텐 및 탑텐 키즈 전품목 1+1 행사 등 입점 브랜드별 다양한 행사 기획을 통해서 킨텍스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