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KB손해보험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대표 앱과 다이렉트 앱을 하나로 통합한 KB손해보험은 앱 통합 1주년을 맞아, 앱을 개편했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개편된 앱의 메인 화면은 자주 사용되는 메뉴를 최상단에 배치한 한편 보험 용어를 고객이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변경했다.
KB손해보험 앱은 연령 및 성별, 보험계약 상태 등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월 보험료, 대출 현황, 보험금 청구 내역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메뉴 구조도 대폭 개선됐다. 전체 서비스를 모아 볼 수 있게 했으며, 각 메뉴에 대한 설명도 추가됐다. 메뉴 상단에는 최근 이용한 메뉴 기능이 추가돼 재방문 시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은 보험 관련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이벤트를 통해 받은 기프티콘을 저장하는 쿠폰함을 신설했다.
고창영 KB손해보험 디지털전략본부장은 “KB손해보험은 통합 앱 출시 이후 고객 사용성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영역별 개선과제를 도출했다"며 “고객의 보험 경험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