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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경영전락 살펴보니...보험권 "변화ㆍ혁신ㆍ신뢰"

구본욱 KB손보 사장 “변화와 혁신 위한 각고면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 “혁신·실행력·신뢰” 강조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 “고객 중심 비즈니스 혁신”

 

【 청년일보 】 신년을 맞아 보험사들이 경영전략 회의를 열고 올해 경영의 지향점과 포부를 밝혔다.  

 

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이하 KB손보)은 지난 10일 구본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및 부서장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는 지난해 경영성과 공유와 올해 경영전략 방향 및 각 부문별 원포인트 전략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올해로 취임 2년차를 맞이한 구본욱 사장은 KB손보의 미래 청사진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디자인하는 2025년’이라는 주제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본욱 사장은 올해를 KB손보가 보험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며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디자인하는 해’로 삼자고 강조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6가지 핵심 어젠다로 ▲성공의 도미노 문화 확산 ▲변화와 혁신의 일상화 ▲고객중심경영 실행체계 조기 완성 ▲미래 성장동력 확보 ▲리더 중심 조직문화 및 변화관리 지속▲변화공감대 형성 및 제도적 장치 보완을 제시했다.

 

구본욱 사장은 “KB손보 임직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을 위해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임한다면, 미래 예측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라이프 역시 지난 10일 정문철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KB라이프와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 KB골든라이프케어 등 라이프 3사 소속 임원 및 부서장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 회의’를 진행했다.

 

KB라이프는 이번 경영전략 회의에서 올해 전략 슬로건인 ‘UP3 Together(업쓰리 투게더)’를 발표했다. 이 슬로건은 ▲Jump-Up(점프업) ▲Value-Up(밸류업) ▲Speed-Up(스피드업)이라는 3가지 키워드로 구성되고, 대담함을 가지고 시장지배력을 확대하는 “Jump-up”,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Value-up”, 빠르게 실행하는 “Speed-up”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정문철 대표이사 사장은 “KB라이프가 올 한 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원이 서로 경청하고 공감하며 소통해야 한다”며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세심한 디테일을 통해 업무를 추진하는 실행력을 강화해 가장 신뢰받는 국민의 평생행복 파트너가 되자”고 당부했다.

 

교보생명도 지난 10일 ‘2025년 출발 전사 경영전략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교보생명 영업현장 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 임직원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가치 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내자고 주문했다. 비즈니스 혁신 가운데서는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영업·마케팅 혁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신 의장은 “고객의 숨은 니즈와 페인 포인트(pain point·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며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영업·마케팅 혁신을 가장 잘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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