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내놓은 상품들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해까지 총 4억개가 판매됐으며 도시락의 경우 올해 판매 상위 상품 Top5 중 3개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최근 이슈를 모으고 있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 방영 후 더욱 높아졌다.
CU가 해당 프로그램 공개 직후부터 40일 간 백종원 협업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현재 판매 중인 30여종의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직전 동기 대비 3배 이상 뛴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기타(식재료 등) 240.1%로 해당 상품군의 매출이 최소 2.1배에서 최대 3.4배까지 상승했다.
백종원 간편식은 CU 간편식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출시한 ‘백종원 김치찌개라면수직 방송 직전보다 상품 순위가 17계단이나 오르며 뛰었다.
CU는 이러한 흐름 속에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레시피를 무려 활용한 차별화 안주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이달 30일 내놓는다. 출시 후 합계 60만개 이상 팔려나간 마늘 간장 순살족발과 마늘 겨자 훈제삼겹살에 이은 세번째 빽쿡 안주 상품이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지난 10년간 CU와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온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국내 편의점 상품을 혁신한 최고의 실력자이자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CU는 그와 함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수한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