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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상품전략 발표회’…대우건설, 푸르지오 에디션 2021 실시

푸르지오 브랜드의 외부환경 디자인·인테리어 전략·상품 공개의 장
‘브리티시 그린’ 색상 외관·‘그린라이프 테라스’ 등 특화상품 소개


【 청년일보 】대우건설이 처음으로 자사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에 대한 외부환경 디자인과 인테리어 전략·상품 등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도 이 같은 고객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푸르지오의 변화와 혁신을 가져간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8일 상품전략 발표회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1’‘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한 이 행사에서는 푸르지오의 ‘브리티시 그린(British Green) 색상이 적용된 외관과 브랜드 로고, 조경, 엘리베이터 디자인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먼저 푸르지오의 브리티시 그린 외관은 국내 ‘굿디자인 어워드’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 강약의 매스를 활용한 볼륨감과 깊이감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또한 간결한 수직·수평 패턴과 완성도 있는 면분할을 강조하는 한편 조경을 보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이공간을 활용한 주민공동시설 디자인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대우건설은 올해 인테리어 및 평면전략 컨셉을 ‘기본’에 충실하되 주거트렌드 ‘변화’를 더한 ‘비 에센셜 바이 큐레이션(Be Essential by Curation)’이라고 정했다. 

 

그동안 푸르지오에 도입한 빌트인 식기 세척기, 건조기 등 프리미엄 가전과 진화형 히든키친, 액자형 대형창호, 쇼룸형 드레스룸, 매립형 붙박이장 등의 핵심 상품에 사업 특성에 따라 선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추가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목받고 있는 테라스 공간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그린라이프 테라스’를 도입키로 했다. 그린라이프 테라스에는 거실과 분리된 작은 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을 취미 등을 위한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여기에 스튜디오형 구조를 선호하는 2030의 니즈를 반영한 ‘전면개방 LDK(Living, Dining, Kitchen)와 사용자와 기능에 따라 분리된 드레스룸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반영된 ‘독립형 드레스룸’도 선보인다. 

 

이 밖에 ‘호텔형 욕실’과 ‘트렌드 리빙 아이템’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담는 인테리어 상품 전략도 선보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푸르지오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푸르지오 에디션’을 통해 자연스러운 삶에 세련됨을 반영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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