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20309/art_16463566202526_8561bb.jpg)
【 청년일보 】 우리금융그룹은 4일 공시를 통해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천주를 장내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사주 매입으로 손 회장은 총 10만8천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
우리금융지주 주가는 완전 민영화 모멘텀과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지난 4분기 이후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왔으나,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 등 대외 요인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손 회장은 이번 자사주 매입을 통해 2022년 그룹 경영 성과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전했다.
아울러 손 회장은 지난달 9일 우리금융그룹의 2021년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 참석해 투자자들에게 직접 메세지를 전달하는 한편, 최근 외국인 대상 IR(투자설명회) 행사에도 참석하는 등 적극적인 IR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손태승 회장은 그간 일시적 주가 조정 요인이 발생할 때마다 자사주 매입에 나서 그룹 펀더멘털의 견조함과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밝혀왔다"며 "올해는 해외IR을 재개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사주 매입에는 이원덕 우리은행장 내정자를 포함 그룹 임원진들도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