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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미니멀리즘 탄생"...현대카드 'ZERO Edition2' 디자인 리뉴얼

흰색 플레이트 위에 상품명과 CI 등 최소한 표현 요소만 사용

 

【 청년일보 】 현대카드가 자사의 대표 상품인 '현대카드ZERO Edition2'의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출시된 현대카드ZERO는 국내 최초로 실적 조건과 한도 없는 간결한 혜택을 제공해 국내 카드 업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현대카드는 이런 상품의 특징을 디자인에도 반영해 흰색의 단색 플레이트 위에 상품명과 CI(Corporate Identity∙기업 이미지) 등 최소한의 표현 요소만 사용하는 현대카드ZERO 특유의 미니멀리즘(Minimalism) 디자인을 탄생시켰다.

 

이번 리뉴얼로 현대카드는 기존 현대카드ZERO 플레이트 디자인이 가진 미니멀리즘적 특성을 극대화했다.

 

먼저, 현대카드는 기존 대비 완전한 순백색에 가까운 흰색으로 플레이트 색상을 교체했다. 플레이트 재질 또한 기존의 무광에서 유광으로 교체했다. 

 

상품명과 CI의 기입 방식과 배치도 변경했다. 우선, 상품명을 플레이트 위에 인쇄해 덧붙이는 대신 NC(Numerical Control∙수치제어) 가공법을 적용해 플레이트에서 파내는 방식으로 기입해 플레이트 본연의 심미감을 극대화했다.

 

또, 현대카드가 국내 기업 최초로 개발한 가변 서체 '유앤아이뉴(YouandiNew)’를 적용한 'Edition2' 글씨 영역과 현대카드 CI 색상을 검은색에서 연한 회색으로 교체해 순백색의 플레이트가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상품명과 CI의 위치 또한 카드 비례 사이즈인 1:1.58 기반의 ‘모듈 그리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재배치해 고객이 상품명과 CI를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 버전은 11월 16일부터 신규로 현대카드ZERO Edition2을 발급받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상품 혜택 및 연회비는 기존 현대카드ZERO Edition2와 동일하다. 현대카드ZERO Edition2와 이번 디자인 리뉴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5월 기존의 실적∙한도 조건 없는 혜택에 더해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 맞춘 온라인 혜택을 강화해 출시한 현대카드ZERO Edition2는 현재까지 100만장이 넘게 발급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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