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9.0℃
  • 맑음강릉 11.6℃
  • 구름조금서울 10.9℃
  • 구름조금대전 9.8℃
  • 맑음대구 8.7℃
  • 맑음울산 8.6℃
  • 맑음광주 9.7℃
  • 맑음부산 12.0℃
  • 맑음고창 6.3℃
  • 구름조금제주 14.2℃
  • 구름조금강화 9.9℃
  • 구름많음보은 8.3℃
  • 맑음금산 8.8℃
  • 맑음강진군 7.9℃
  • 맑음경주시 5.4℃
  • 맑음거제 9.8℃
기상청 제공

"MZ세대 접점 확대 성과"...현대카드, 유튜브 채널 'ㅎㅋTV' 10만 구독자 돌파

신용카드 및 테크 비즈니스 등 정보·인사이트 제공에 초점

 

【 청년일보 】 현대카드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 'ㅎㅋTV'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ㅎㅋTV는 '현대카드TV'의 줄임 말로, 현대카드의 기업 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작년 4월 말 개설한 이 채널은 출시 17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 누적 조회 수 600만 회, 누적 시청 시간은 23만 시간을 넘어섰다.

 

ㅎㅋTV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MZ 세대 등 시청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것은 물론,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신용카드 및 테크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ㅎㅋTV의 콘텐츠는 재미 위주로 영상을 제작해 구독자 증대가 목적인 대대수의 기업 유튜브 채널과 다른 노선을 취하고 있다. 

 

ㅎㅋTV는 금융업 전반, 테크 트렌드 등 비즈니스를 설명하는 것에 최적화 한 숏다큐, 숏폼 뉴스, 취재기 등을 주요 형식으로 사용한다. 또한, 채널 홍보를 위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출연보다는 사내 임직원을 통해 현대카드의 기업 문화와 기업 방향성을 보여주는 데에 초점 맞추고 있다.

 

이와 함께 M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가볍게 푼 'M포인트 체험기' 시리즈와 카드사 직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직접 소개하면서 라이프 스타일별 카드를 추천하는 '현대카드 직원들은 어떤 신용카드를 쓸까' 시리즈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흥미롭게 다뤘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현대카드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역사적 사실, 논문, 기사, 데이터 등 방대한 자료를 통해 금융과 테크 산업 전반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는 '금융+테크 잡학사전' 및 현대카드 디지털 부문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국내 대표 금융테크 기업으로 자리잡은 현대카드의 디지털 스토리를 보여주는 '현카디톡(현대카드 디지털 토크)'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