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전격 DB다이렉트작전’ 시리즈 광고 [이미지=DB손해보험]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520/art_1621213179126_dd835d.png)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이 지난 달 20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전격 DB다이렉트작전’ 시리즈가 런칭한 지 한 달여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장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전격Z작전’을 패러디한 이번 영상은 총 6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성우였던 이정구 씨가 직접 마이클 목소리를 더빙해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보험 광고의 필수안내사항도 랩 스타일로 표현해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보험 광고에 참신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기존 보험사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B급 감성과 레트로 콘셉트가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30대 중심으로 관심이 높았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코로나19 이후 중장년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지면서 본격적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을 런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영상들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