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하 DB손보)과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KISA)은 오는 22일까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3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과 KISA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게 보험 비즈니스 진출을 돕고자 2020년부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10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신상품 출시, 신기술 검증, 비즈니스 피봇팅을 지원했다.
DB손보와 KISA는 2022년에도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3기에서는 전기차나 렌터카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 플랫폼, 상담이나 청구 등 비대면 보상 서비스, 대체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3기에서는 보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전문가 멘토링, 인슈어테크 사업전략 수립 및 IR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피칭 참가와 신용보증기금 보증 신청 시 우대 혜택, 전문 투자 기관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며, 사업화 대상 선정 시 DB손해보험과의 공동 사업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하여 최대 5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