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서울시는 대학 내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 문화를 조성하고 대학생들의 제로웨이스트(쓰레기없애기)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한 '제로캠퍼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학 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폐기물 감량을 실천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가진 서울 소재 대학 재(휴)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2~6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내달 31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공모전 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공고에 명시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8월 중 서류심사를 통해 16팀을 1차로 선정하고 제안한 아이디어를 대학 내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행비를 지원하며, 12월 중 각 팀의 발표를 듣고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10개 팀에는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하며 서울시 정책 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개별적으로도 안내한다. 문의는 서울시 자원순환과로 하면 된다.
최철웅 자원순환과장은 "대학 내 폐기물 감량을 위해서는 대학에서 실제 생활하고 활동하는 대학생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어 폐기물 없는 캠퍼스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