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 사회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청년들은 해야 하는 일도, 하고 싶은 일도 많습니다.
필자도 그런 면에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여러 일을 동시에 처리하고자 하는 압박감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자 하면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능숙해지고 싶다는 욕구가 항상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든 일을 처리하려는 압박감에 쉽게 물러서고 미루기 일쑤였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청년들이 분명히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소하고 효율적으로 성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책 '원씽'과 함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씽'에서 강조하는 것은 한 가지에 집중하여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힘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5년 안에 이루어야 할 단 하나의 큰 목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그 원씽을 달성하기 위해 1년 안에 해야 할 작은 목표, 1달 안에, 1주일 안에, 하루 안에, 지금 당장 해야 할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나의 목표를 성취하는 도미노를 만들어 가는 것이죠.
자신만의 도미노를 만들었다면 그것을 실천해 나갈 차례입니다. 탁월한 성과를 내기위해선 목적의식을 갖고, 우선순위에 따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면 됩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선 하루를 시작할 때, 생산성이 가장 높은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시작한 후, 그 다음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하여 하루를 보내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하루를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실천한다면 기존보다 더 많은 것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원씽'은 한 가지에 집중하는 힘을 깨닫게 해주며,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오늘부터 단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매일 세운 계획들을 단순한 도미노 무너뜨리듯이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하루를 단순한 도미노 무너뜨리듯이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 청년서포터즈 7기 구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