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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 실시…18종 라인업 선봬

전세계 2천병 한정 기획 상품부터 세계 3대 싱글몰트 위스키까지…CU Bar서 최대 29% 할인

 

【 청년일보 】 CU가 이달 5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포켓CU 내 CU Bar에서 진행되며, 초고가 한정판 상품들과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18종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프리미엄 위스키 기획전의 최고가 상품은 '탐나불린 1973'으로, 정가 409만원 제품을 76만원 할인한 333만원에 내놓는다. '탐나불린 1973'은 엄선한 원액을 45년간 장기 숙성시켜 강렬한 향과 원숙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페이사이드 싱글몰트로 전세계에 한정 수량 생산돼 컬렉터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상품이다.


CU는 이 밖에도 위스키 장인 빌리워커가 전세계 오직 2천병만 한정으로 내놓은 글렌알라키 30년산을 비롯해 달모어 퀀터센스 및 글랜카담 25년산과 부나하벤 25년산 등 고가의 한정판 상품들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최근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는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숙성 년도로 준비했다. 스코틀랜드 전통의 토민타울은 21년산과 25년산을 선보이며, 벤리악 역시 21년산과 25년산 두 종류로 내놓는다. 여기에 발렌타인 18년산과 23년산 등도 준비했다.


마니아들 사이에 오픈런을 일으키는 글렌피딕은 세계 3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중 하나로, 이번에 선보이는 그랑크루는 두 종류의 오크통에서 23년 간 숙성시킨 원액을 프랑스산 샴페인 오크통에 추가 숙성해 감미로운 향과 고급스러운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CU가 이처럼 차별화된 상품들로 프리미엄 위스키 라인을 선보이는 것은 최근 고객들의 주류 수요가 기존 맥주와 소주에 집중되는 것에서 벗어나 다양한 주류로 확산되면서 양주 매출이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최근 3개년 양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지난 2019년에 10.6%를 기록했던 매출신장률이 2020년부터 59.5%, 2021년 99.0%로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올해(1~11월) 역시 다른 주류 대비 15% 이상 높은 49.8%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CU가 지난 10월 400여 종의 주류 상품을 선보인 포켓CU 주류장터에서는 달모어 15년산, 벤리악 12년산, 와일드 터키레어브리드 등이 오픈과 동시에 품절되고 30여 종의 양주가 95% 이상 조기 완판됐다.


이처럼 CU는 고객들의 다양한 주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포켓CU 내 CU Bar에서 1천200여 종의 상품에 대해 예약 구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앱에서 결제 후 집 앞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는 편리함이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CU Bar 매출은 전년 대비 157.8% 신장했다.


박형규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최근 편의점에 양주 수요가 크게 몰리면서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주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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