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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에 제격"…CU, 업계 단독 '소포장 1인분 쌀' 출시

 

【 청년일보 】 CU는 여주시 농협조합과 손잡고 업계 최소 중량의 1인분 소포장 쌀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그간 편의점에서 판매한 쌀의 최소 단위는 1kg이었지만 CU는 1~2인 가구의 식생활에 최적화된 중량인 150g 낱개 단위의 쌀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CU의 소포장 쌀(1500원)은 경기도 여주의 진상미(進上米)로 밥으로 취사 시 약 300g의 쌀밥으로 조리 된다. 이는 제조업체 고유브랜드(NB) 즉석밥의 기본 용량인 210g에 비해 약 42% 가량 많은 1.5~2인분 용량이다. 해당 상품은  미리 세척을 거친 쌀이 담겨 곧바로 조리가능하다.

 

CU는 6월 한 달간 해당 상품에 대해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CU는 1~2인 가구 식생활에 맞춘 소용량, 소포장 상품 출시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2월 CU는 삼겹살 데이를 겨냥해 삼겹살, 목살 등의 정육 상품을 500g 소포장 형태고 선보였고 해당 상품들은 행사 기간 3일 동안 5만 개 이상 판매됐다. 또한 올 3월에는 소용량 컵과일 상품을 대폭 리뉴얼해 중량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으며 이달에는 1~2인 가구를 겨냥한 통수박, 조각 수박 등의 상품도 선보였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1,2인 근거리 쇼핑족을 위한 정육, 과일, 채소 등 소포장 상품의 니즈가 급증하며 고품질의 쌀도 업계 최초로 낱개로 구매할 수 있는 소포장 형태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장보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근거리 쇼핑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유통 채널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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