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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디자인에 대한 해외 매체·소비자 호평 잇따라

모터트렌드·오토블로그·카앤드라이버·모터1 등 “멋진 디자인” 한목소리
기사 접한 소비자들도 댓글 등으로 “발전된 디자인”이라며 칭찬 일색

 

【 청년일보 】제네시스가 지난달 공개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이 디자인과 관련해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와 소비자로부터 호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조화로운 디자인”이라며 “크레스트 그릴 또한 대형 세단 G90보다 전면부에 잘 통합돼 있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미국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 역시 “크레스트 그릴이 최근 출시되는 다른 모델처럼 과하게 크지 않아서 좋다”며 “타 브랜드가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첫 인상이 굉장히 잘생겼다”고 전면부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높게 평가했다.

 

GV70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며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측면부는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 형의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바퀴 덮개), 차체와 지붕을 잇는 기둥 모양의 구조인 C필러가 날렵하게 떨어지는 등 우아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하고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시켜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및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유력 자동차 매체인 카앤드라이버는 “GV70는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면서 제네시스의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가 가장 우아하게 표현되어 있다”고 평가했고, 미국 온라인 자동차 매체 모터1은 “GV70는 극적인 C필러의 형태와 시선을 사로잡는 똑바로 선 배기구로 GV80보다 더욱 짜릿한 인상을 준다”고 평가했다.

 

한국 고유의 미적 요소 ‘여백의 미’가 강조된 운전자 중심의 실내에 대한 호평도 잇따랐다. 

 

유명 자동차 매체 잘롭닉은 “GV70의 실내는 2020년도의 고급차 디자인답다”며 “핵심은 실내 곳곳에 적용된 타원형”이라고 평가했다.

 

오토블로그는 “정말로 칭찬해야 할 것은 실내”라며 “넓은 화면의 디스플레이, 매끄럽게 녹아든 송풍구, 96년형 포드 토러스 이후 가장 타원형으로 생긴 조작부 등은 놀라운 디자인 요소”라고 칭찬했다.

 

한편 해외 소비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카앤드라이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GV70은 제네시스가 그동안 멈춰 있지 않았다는 증거”, “GV70의 디자인은 정말 멋지다”, “스포츠 패키지에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마음에 들며 커다란 휠 또한 좋아 보인다”, “초기 모델은 다소 밋밋했지만 현재 라인업은 대담한 디자인 요소를 일관되게 갖추고 있다”는 댓글이 달렸다.

 

잘롭닉 기사에 대해 한 독자는 “테일램프에서 살짝 아쉬움이 들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좋아 보인다”는 의견을 남겼고, 모터1의 독자도 “실내·외가 멋진 GV70를 통해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이제 막 시작된 것 같다. 특히 캐릭터 라인이 마음에 든다”는 의견이 달리기도 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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