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네이버제트는 '제페토'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한국·중국·일본·미국 등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2020년 2월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 명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2000만 명 ▲아이템 누적 판매량 23억 개를 달성했다.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크리스찬 디올·구찌·나이키·랄프로렌 등 패션·뷰티 기업 ▲하이브·JYP·YG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더욱 다양한 글로벌 IP를 즐기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제페토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95%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2020년 4월 오픈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는 소통, 협업, 창작 등을 즐기는 글로벌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하는 제페토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약 200만 명이 가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약 410만 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크리에이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 개를 자랑한다.
김창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3억 명을 넘어 전 세계 더 많은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3억 가입자 기념 아이템 증정 ▲젬 증정 룰렛 이벤트 ▲'#제페토3억가입자' 축하 SNS 챌린지(3333코인, 500명 추첨)의 '사랑하는 별빛 축제' 이벤트를 3월 10일까지 진행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