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가 '2022 서머 라인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진행한다. 인턴은 비대면 근무 환경인 '리모트 인턴십'으로 약 2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 업무에 함께하게 된다.
이번 정규직 채용 연계형 여름 인턴십은 개발·기획·디자인 부문에 걸쳐 총 10개 포지션을 모집한다. 서류 접수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는 20일까지 접수한다.
서류 합격자에게는 코딩테스트 또는 온라인 과제가 주어지며 디자인 부문은 포트폴리오로 대체된다. 인턴십은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진행되며, 이후 최종 평가를 통해 올 9월 또는 내년 1월에 정식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인턴으로 합격한 후 일본·대만·태국 등 다양한 해외 지역에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너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업무 관련 인턴십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의 혼합형 근무제인 라인의 '하이브리드 워크'에 따라 여름방학 동안 글로벌 IT기업의 비대면 근무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라인은 오는 7월 해외 원격 근무 및 원격 근무 지원금 등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워크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라인 사무실은 자율석 체제의 '모바일 오피스'로 전환 중이며 6월 내 완료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