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7개 지회(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강원)와 2개 독립 본부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각 지회별로 월 1회 정기적인 봉사와 본부원들이 만드는 기획봉사, 농촌의료봉사와 다양한 시·도·구와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에도 농촌 의료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8월 30일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하반기 농촌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11월 15일 청주시 북이면 다목적체육관에서 8번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11월 26일 경상북도 군위군을 마지막으로 하반기 9개의 농촌 의료봉사는 끝이 난다
농촌 의료봉사는 의료취약지역에 방문하여 의료진과 함께 치료 등 의료적인 활동 뿐만 아니라, 보건의료교육·응급의료교육 및 구급키트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봉사활동이다.
하반기의 농촌 의료봉사는 끝이 나지만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의 봉사활동은 끝이 나지 않는다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늘봄 학교 교육기부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늘봄 학교 교육기부 박람회에서는 스트레스 해소,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교육하고 아로마테라피 체험,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 영양소 검출 시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이어질 많은 보건통합의료봉사회의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청년서포터즈 8기 김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