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9.1℃
  • 맑음강릉 11.6℃
  • 구름많음서울 11.2℃
  • 구름많음대전 11.3℃
  • 구름조금대구 8.9℃
  • 맑음울산 9.8℃
  • 맑음광주 11.5℃
  • 맑음부산 12.4℃
  • 맑음고창 8.6℃
  • 구름조금제주 14.9℃
  • 맑음강화 11.3℃
  • 구름조금보은 8.4℃
  • 맑음금산 9.2℃
  • 맑음강진군 11.1℃
  • 맑음경주시 6.6℃
  • 맑음거제 11.0℃
기상청 제공

홈플러스 "무료배송 '델리' 상품, 온라인 매출 급증"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온라인 무료배송으로 델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온라인 델리 매출은 27% 상승했고, 주문고객 수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먹거리 주문과 장보기를 동시에 할 수 있고, 4만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송으로 마트 델리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비교적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2030세대 젊은 층의 매출 신장률이 높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매출과 주문고객 수 증가율도 커졌다.

 

매출은 20~30대(18%), 40~50대(47%), 주문고객 수는 20~30대(14%), 40~50대(43%)로 중장년층에서 더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40대(42%), 50대(58%), 60대(69%)로 연령대가 증가할수록 매출 신장률도 높았다.

 

연령대별 인기 메뉴도 달랐다. 2030세대의 경우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지금한끼 삼각김밥’ 등 김밥 매출이 가장 높았고, 4050세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로스트, 후라이드 등 치킨의 수요가 높았다.

 

특히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두마리옛날통닭’, ‘홈플식탁 한판새우튀김’ 등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을 선호했다.

 

홈플러스가 고객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이고 있는 신메뉴의 활약도 돋보였다. ‘대짜 등심찹쌀탕수육·여수꼬막비빔밥’, ‘홈플식탁 두툼떡갈비·양장피’ 등은 전 연령대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지난 9일 메가 히트 상품 ‘당당치킨’의 아성을 이어갈 델리 신메뉴 ‘솥솥’ 강정 6종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솥솥은 가마솥 비법으로 오래 졸인 특제 소스에 큼직하고 실한 원물을 한솥 가득 담아낸 메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계속되는 외식물가 상승과 배달비 부담에 지친 고객들이 다양한 메뉴와 합리적 가격으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마트표 배달’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물가 걱정 없이 고품질의 델리 메뉴를 다양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품질 및 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연관 기사[단독] "'당당치킨' 신화 잇는다"…홈플러스, 10월 PB 강정 '솥솥' 출시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