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KB손보,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유튜브 "1500만 뷰 넘었다"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 중점 전달
광고 시청 후 브랜드 호감도 13.5%P 증가…구매의향도 상승

 

【 청년일보 】 KB손해보험은 24일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 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캠페인은 총 3편으로 기로, 무게, 도달의 제목으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KB손해보험은“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CF에서 TVCF크리에이티브 3위(전체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됐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 4.6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