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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통합 방역 프로그램 운영…코로나 관리 강화

12일부터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 시행…“고객 신뢰‧직원 안전의식 고취”
탑승객에 케어플러스 키트 10만개 배포…고객 소통한 전용 페이지 신설

 

【 청년일보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해왔던 방역 활동을 공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와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부터 코로나19 통합 방역 프로그램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케어 플러스 키트 10만개를 제작해 이달 29일부터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탑승객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키트는 KF94 에어 데이즈 마스크, 손 소독제 등으로 구성됐으며,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에서 제공된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를 신설해 코로나19 관련 관리를 강화한다. 전용 페이지는 ▲국가별 입국 제한 현황 ▲운항 노선 안내 ▲국제선 항공권 변경 및 환불 규정 등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실시간 업데이트하는 한편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실시하고 있는 방역, 예방 활동 등을 소개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방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하며 항공기 방역과 예방 활동에 대한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모두가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까지 안전 운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총 20개 팀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대책본부를 운영하며 감염 예방 활동을 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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