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CU, 유튜브 콘텐츠 '편의점 뚝딱이' 1억뷰 돌파

개점 1년차 20대 초보 점주 편의점 운영기 인기

 

 

 

【 청년일보 】 CU는 유튜브 콘텐츠 '편의점 뚝딱이'가 지난해 '편의점 고인물'에 이어 이달 초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편의점 뚝딱이는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개점 1년차 20대 초보 점주의 다사다난한 편의점 운영기를 그린 15부작 숏츠 드라마로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와 인스타그램·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 채널 숏플리 등에서 방영됐다.

 

해당 콘텐츠는 방영과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쇼츠에 연달아 오르면서 열흘 만에 누적 조회수 2천 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매회 평균 65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약 4개월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댓글·좋아요·추천 등 시청자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콘텐츠 반응지수(PIS)도 380만 건을 돌파하며 편의점 콘텐츠의 흥행 몰이를 이어갔다. 편의점 뚝딱이의 인기에 전작인 편의점 고인물까지 역주행하며 누적 조회수 약 1.8억뷰까지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편의점 고인물의 공동제작사인 CU와 플레이리스트는 작년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 어워즈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부문 대상을 받았다.

 

특히 편의점 뚝딱이의 경우 CU에서 20대 점주가 늘어나고 있는 최신 동향을 반영해 많은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실제, CU의 신규 가맹점주 중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20년 7.4%·2021년 10.4%·2022년 16.2%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임지훈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편의점 콘텐츠들은 대규모 자본과 톱스타를 투입해 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나 광고 영상의 조회수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수준"이라며 "편의점이 가진 소비 문화의 힘이 콘텐츠에서도 빛을 발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들을 발굴해 참신한 기획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