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CU, 아티스트 청신과 콜라보…대세 '하이볼' 라인업 확대

'힙한' 주류 상품 하이볼…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개 기록
MZ세대에 인기 높은 유명 작가 청신의 대표작을 상품에 담아

 

【 청년일보 】 편의점 업계 1위 CU는 인기 작가 '청신'과 콜라보한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신은 아트 크루 '프린트베이커리'에 속한 유명 작가로, MZ세대들 사이에서 '미코노미(나를 위한 소비)'바람을 타고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갤러리 오픈런과 작품 완판을 일으키고 있다.

 

CU는 20~30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청신' 작가와 함께 '청신 레몬 하이볼'을 내놓는다.


이번에 출시되는 청신 레몬 하이볼은 산뜻한 레몬향과 리큐르 특유의 씁쓸한 맛의 조화가 특징으로 CU는 청신 작가의 대표작인 블랙 네온 시리즈의 ‘목탄을 삼킨 선’을 패키지에 담았다. 화사한 노란색의 과일 정물을 두꺼운 목탄 재질 선으로 그려낸 작품이 달콤한 과일 향과 진한 오크 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T장은 "CU는 하이볼·PB 와인 등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주류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보다 다양한 국내외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이달 한 달 동안 RTD 하이볼 5종에 대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U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RTD(Ready To Drink) 하이볼 2종(어프어프 레몬토닉, 얼그레이)은 출시 3일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완판되었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특히 CU가 하이볼 구매 고객들의 연령대를 살펴본 결과, 20대 46.0%·30대 31.7%로 무려 70%가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20~30대 고객들 사이에서 하이볼이 '힙한' 주류 상품으로 여겨지면서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