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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유통망 확보"… 서울시, 세계 3위 뷰티시장 일본 공략

SBA-이베이재팬, K-뷰티 중소기업 온라인 입점 지원 협약 체결

 

【 청년일보 】 서울시가 국내 뷰티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미국·중국에 이어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 유통업계와 협력에 나선다. 


서울시는 일본의 젊은 20대 소비자 구매율이 높은 유통채널에서 서울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모아 '서울기획관'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시는 26일 일본 오모테산도 뮤지엄에서 오세훈 서울 시장,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 아라이 히데키 이베이재팬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뷰티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육성 및 일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베이재팬(큐텐)은 라쿠텐,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의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중소 브랜드의 온라인 등용문이다. 특히, K-뷰티 카테고리는 매년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한국 중소형 브랜드가 큐텐을 일본 진출의 첫 채널로 삼고 있다.

 

이번 협약은 K-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일본 현지에서 K-뷰티 또한 뜨거운 반응을 얻게 되면서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서울 유망 중소기업들의 일본 수출 판로를 넓히고 업계 종사자 간의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서울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일본시장 판로 개척 지원, 서울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는 서울의 유망 중소기업 제품들이 일본의 주요 온라인 유통망에 보다 적극적으로 입점하여 일본 소비자 대상으로 세일즈를 펼치며, 매출성과를 토대로 향후 드럭스토어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로도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업무협약에 이어 오 시장은 일본 현지 진출에 성공한 주요 뷰티기업 13개사와 함께하는 'K-뷰티 일본진출 성공 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현지 뷰티 기업들의 일본 진출 성공사례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오 시장에게 뷰티산업의 해외 진출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달바'를 운영 중인 반성연 비모뉴먼트 대표는 "경쟁력을 갖춘 서울의 중소 뷰티기업으로서도 해외 진출에는 많은 비용과 장벽이 존재한다"면서 "서울시 및 서울경제진흥원 등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공공 측면에서 서울의 뷰티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 개발에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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