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식이 제한 요법은 우리 피부를 좋게 만드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이 제한을 통해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면 피부 염증을 감소시키고, 피부 건강을 개선 시키며, 피부에 더 많은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
식이 제한은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다.
밀가루 역시 마찬가지다. 밀가루 음식 제한은 밀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을 줄이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밀 알레르기는 밀가루를 소비하거나 피부에 직접 접촉할 때 나타나는 과민반응으로, 피부 발진, 가려움증, 발적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이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소화기계에 문제가 생기고 자극을 받는다. 또 글루텐이 피부에 직접 접촉하면 피부의 염증과 예민함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을 제한하면 밀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을 완화 시킬 수 있다.
또한, 밀가루를 제한하면 피부 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밀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의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밀가루 대신 대체식품을 섭취하거나 밀을 사용하지 않는 레시피를 찾아 식사를 할수록 피부 상태가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결과적으로 밀가루 음식 제한은 밀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을 줄이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효과적일 수 있다.
글 / 김덕규 (닥터킨베인 병원장)
㈜제론셀베인 대표이사
닥터킨베인 피부과의원 대표원장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전문의
대한 피부 레이저 학회 공보이사
연세대 세브란스 에스테틱연구회 정회원
PDRN 항염재생치의학연구회 (치주염 치료와 재생)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웰빙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학회 정회원
대한 비타민 연구회 정회원
대한 만성 피로 학회 재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