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2030세대의 소비 행태와 디토소비(특정 인물 또는 콘텐츠 제안에 따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실속 있는 상품들을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추석 선물세트로 특히 3~5만원대 사이의 중저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한 최근 젊은 층의 소비행태가 지난 10년간 대세였던 ‘욜로(YOLO)’에서 ‘요노(YONO)’로 바뀌고 디토소비 경향이 짙어짐에 따라 가성비와 화제성이 있는 상품들로 선별했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먼저 렌탈 전문업체 ‘헬로렌탈’과 함께 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LG 스탠바이미’를 월 4만원대, ‘삼성 스마트모니터·이동스탠드’를 월 2만원대에 36개월간 결제 후 영구 소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LG 오브제 냉장고’, ‘LG 스타일러’, ‘누하스 안마의자’ 등 고가 가전제품을 동일 방식으로 가격 부담을 낮춰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화제성이 있는 메뉴들을 상품화한 추석 선물세트도 준비되었다. ‘몽탄’의 우대갈비 세트, 짚불고기 세트와 63빌딩 뷔페 ‘파빌리온’의 훈제연어와 그라브락스 세트가 대표적이다. ‘농협안심한우 홈마카세’와 ‘중앙 웻에이징 숙성한우 오마카세’ 등도 선보인다.
청과 상품도 ‘물가안정’ 시리즈로 선보인다. 국내 유명산지에서 재배한 사과를 13~15입으로 구성한 ‘물가안정 착한사과세트’와 사과 6입, 배 5입이 들어간 ‘물가안정 착한혼합과일세트’ 등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먼저 순금 상품 3종을 선보인다. 용의 해를 기념하는 순금 용 피규어 1g을 비롯해 골드바 1돈, 10돈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누보’, ‘블랑쉬’ 등의 정품 쥬얼리를 최저가로 판매하며, 5억원 상당의 프리미엄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빌리’를 포함해 750만원의 세계 3대 명품 와인 ‘페트뤼스 2017’, 1백만원 상당의 ‘발베니25년레어메리지’ 등 고급 주류 라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탑 클래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표 로션, 샴푸, 향수 등의 선물세트와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풀리오 목어깨마사지기’ 등 소형 안마가전도 준비되어 있다.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카카오페이머니로 추석 선물세트 결제 시 1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사전 행사기간 내 구매 시 특정 상품에 한해 1+1 또는 2+1행사를 선보이기도 한다.
정은기 세븐일레븐 상품전략팀장은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2030세대를 중심으로 무지출 챌린지 등 각종 절약 챌린지가 유행인 만큼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중저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귀성길에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으로 자신 있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