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서울 연남동 ‘푸하하크림빵’과 함께 ‘세븐셀렉트 푸하하초코크림빵’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푸하하크림빵은 지난 2015년 론칭한 국내 크림빵 열풍의 원조격 브랜드로 각종 방송에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푸하하 크림빵 대표인 임훈 셰프는 세계 3대 조리학교 중 하나인 ‘르꼬르동 블루’ 출신으로 국내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크림의 달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월 임훈 셰프와 함께 매장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세븐셀렉트 푸하하소금우유크림빵’과 ‘세븐셀렉트 푸하하리얼딸기크림빵’ 2종을 처음 선보였다. 푸하하 크림빵 2종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푸하하크림빵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대중적인 맛 선호도가 높은 초콜릿을 결합해 ‘세븐셀렉트 푸하하 초코크림빵’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푸하하초코크림빵의 크림 부분은 동물성 크림 비율이 50%에 달한다. 그 아래 가나슈 크림이 있어 올려 얼려 먹었을 때 가나슈의 식감을 배가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측은 빵 또한 초코 가루를 넣어 만들었으며 글루텐 함량을 낮추고 계란과 유지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극대화 된 것이 특징이라고 부연했다.
출시 기념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세븐일레븐 인스타그램에서 푸하하초코크림빵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LG 스탠바이미’, 2등 10명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23일부터 29일까지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푸하하초코크림빵 숏츠 영상에 댓글로 상품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1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크림빵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음에 따라 소금, 딸기, 초코 외에도 향후 다양하고 이색적인 맛으로 운영 상품 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