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자사의 최고 인기 상품 가운데 하나인 자체 브랜드(PB) 컵커피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PB 컵커피는 지난 2018년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5천5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세븐일레븐 PB 상품 가운데에서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음료 성수기로 접어드는 5월 기존에 운영하던 1등 PB 컵커피 '주문하신' 시리즈의 원유 함량을 보다 높여 7년만에 프리미엄급으로 리뉴얼하여 출시한다.
이번에 새로 리뉴얼 출시하는 PB 컵커피는 세븐셀렉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등으로 원료 함량을 높여 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라떼를 비롯해 우유 베이스 컵커피 4종은 원유 함량이 50% 이상으로 높아졌다. 아메리카노 역시 커피 추출액을 기존 보다 0.5배 더 높였다.
카페라떼는 60%의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바닐라라떼는 원유와 천연바닐라 추출물의 조화가 일품이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세븐셀렉트 컵커피는 패키지에도 프리미엄 디자인을 입혔다. 카페라떼는 블루, 아메리카노는 레드 등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5가지 컬러를 바탕색으로 적용해 제품의 식감을 높였다.
세븐일레븐은 PB 프리미엄 전략에 따라 조만간 PB 컵커피 라인을 포함, 다른 카테고리의 PB 상품들도 프리미엄급으로 계속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부동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편의점 컵커피 시장이 커지며 고객의 입맛도 보다 고급화 되고 있다”며 “음료 성수기인 하절기에 맞춰 프리미엄 컵커피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