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신개념 업사이클링 맥주 ‘크러스트 맥주’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업사이클링을 적용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에 대응할 계획이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폐기물을 단순 재활용을 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한 단계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새롭게 탄생시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뜻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스트 맥주는 ‘삼립’과 ‘세븐브로이’와 합작해 개발한 상품이다.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를 활용한 빵가루를 밀 대신 사용해 풍성한 거품이 매력적인 밀맥주로 재탄생 시켰으며, 일반 밀맥주 공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해 맛과 품질에 차이가 없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크러스트 맥주는 가치소비와 환경보호 측면에서 우수할 뿐 아니라 달콤하고 쌉사름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도 돋보인다는 게 특징이다. 특수 공정 통해 빵의 유분기도 제거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가격은 4천5백원이며 4캔 구입시 1만2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실천하는 새로운 미닝아웃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 여름 역대급 더위가 예고되는 만큼 편의점 맥주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통해 성수기에 대응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