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삼성화재는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고객패널은 20대 고객으로 이뤄진 대학생 패널 및 30~40대 일반패널, 1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심층패널로 이뤄졌다.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주어지는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 및 서비스 개선을 비롯해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동안 삼성화재는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며 “이번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2005년 고객패널제도를 도입, 2018년에는 올 상반기에는 온라인 고객패널까지 확대했다. 올 상반기에는 패널 참여인원을 1200명으로 늘렸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