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식사를 원하는 2030 세대를 타겟으로 ‘쏙삼 주먹밥’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쏙삼은 쏙보이는 삼각주먹밥이라는 뜻으로 쏙삼 주먹밥은 ▲건강 ▲위생 ▲편의 ▲휴대성 그리고 ▲상품 신뢰도 등 간편식의 핵심 가치를 모두 담은 아침식사 특화 상품이다.
잡곡밥을 기본 베이스로 하였으며, 위생과 상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 하드 케이스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눈으로 직접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고 보다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별도의 숟가락도 동봉되어 있어 취식의 편의성도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세븐일레븐은 쏙삼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쏙삼 일품불고기’와 ‘쏙삼 참치마요’ 2종을 출시했다.
쏙삼 일품불고기는 흑미와 보리에 부추, 표고버섯, 우엉을 섞은 건강한 잡곡밥에 짭짤한 불고기가 담겼다. 쏙삼 참치마요네즈는 보리와 백미를 섞은 잡곡밥에 김과 후리카게가 참치마요네즈 토핑과 함께 들었다. 오는 16일에도 ‘쏙삼추억의주먹밥’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족을 잡기 위한 고객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4월 현재 세븐일레븐은 아침시간대 삼각김밥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세븐카페 핫레귤러와 삼각김밥, 김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세븐카페 커피 4종과 ‘카덴유부초밥’, ‘빙그레바나나우유라이트’ 등 아침시간대 인기가 높은 식사상품 45종에 대해 아침 7시부터 11시까지 구매시 30% 할인해주는 모닝구독도 실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쏙삼과 함께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아침식사를 제안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아침시간대 활동량의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헬시플레져 트렌드로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는 만큼 건강한 아침식사 상품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