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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 '정산 지연 사태' 사과…보상안 제시

정산 지연 기간에 따른 차등 보상안 제시…재발 방지 약속

 

【 청년일보 】 큐텐그룹이 일부 정산 지연 현상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불편함을 겪은 파트너사와 고객에 사과했다.

 

큐텐그룹은 17일 입장문에서 "지난 8일, 큐텐의 자회사 위메프에서 일부 파트너사들이 결제 전산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대금을 정산받지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라며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일어난 전산 시스템 장애로, 큐텐 산하의 계열사 내 총 6만여명의 파트너사 중 일부인 500여 파트너사에게 대금 정산 지연 사례가 발생했다"고 인정했다.

 

이어 "큐텐은 상황을 파악한 즉시 곧바로 시스템 복구에 나섰고, 12일까지 400여파트너사에게 정산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파트너사들의 대금 지급은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라며 "큐텐은 이번 정산 지연으로 불편함을 겪은 파트너사 및 고객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현재 모든 계열사의 결제 전산 시스템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합하고 정비하는 과정에서 이와 같은 사례가 향후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큐텐그룹은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본 파트너사들에 대한 보상안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전(全) 그룹사 파트너에 10%(연 이율)의 지연 이자 지급 ▲2주 이상 정산 지연 파트너 대상 향후 3년간 Wish+ 및 Wish 상품 등록 시 판매 수수료 3% 감면 ▲1개월 이상 정산 지연 파트너 대상 큐텐 또는 위메프, 티몬 상장 시 큐텐 그룹 직원의 우리 사주 구매 조건과 동일한 수준으로 정산 지연금의 5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보상 프로그램은 오늘 파트너사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파트너사들이 추가적인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의하겠다"고 약속했다.

 

큐텐그룹 측은 "큐텐은 고객과 파트너사가 국내 이커머스 태동기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보여주신 신뢰가 있었기에 오늘날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과 같은 유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고객과 파트너사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큐텐은 입점한 모든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기조를 더욱 강화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세계 시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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